글번호
88946

2025학년도 2학기 수강 철회 안내

작성일
2025.09.24
수정일
2025.09.24
작성자
김유미
조회수
119

2025-2학기 수강신청 교과목에 대한 철회 기간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 학부(전공)에서는 수강 철회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 신청 바랍니다. 

또한 학생이 직접 학사시스템에 수강 철회 신청서를 첨부하여 신청하는 방식으로 승인 누락 파일을 업로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드시 제출 전, 서명 또는 도장날인을 받아 학사시스템에 업로드 바랍니다.

 

. 수강철회 일정


구분

학생 신청기간

승인 예정일

대상

1

2025. 9. 26.(), 09:00

~ 10. 2.(), 18:00

10. 15.()

수강신청 교과목을 철회하려는 학생

2

2025. 11. 10.(), 09:00

~ 11. 14.(), 18:00

11. 19.()

취업, 직장근무지 발령, 질병 등으로

1차 철회 기간 이후 수강하기 어려운 학생

(관련 증명서류 제출 학생에 한함)


. 신청 방법: 학사시스템 학생 인트라넷 수업 수강철회신청[붙임 3]


. 제출서류

  1) 1: 수강신청 철회 신청서

  2) 2: 수강신청 철회 신청서 + 관련 증명서류

    취업: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등

    근무지 이전, 발령 등: 재직증명서, 발령 및 근무지 이전 등 사유 확인 가능 서류

    질병: 수업 수강이 불가함을 확인할 수 있는 의사 소견서, 진단서 등

. 유의 사항

  1) 수강신청학점의 1/3범위 이내 철회 가능(소수점 이하 절사)

  2) 수강 신청 교과목이 1과목인 경우 철회 불가

  3) 철회 학점에 대한 등록금 반환 다른 교과목으로 변경 불가

 

붙임 1. 수강신청 교과목 철회 안내문 1.

     2. 수강신청 교과목 철회 신청서 1.

     3. 수강철회 신청 매뉴얼(학생)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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