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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958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철회 안내(9/26~10/2)

작성일
2025.09.24
수정일
2025.09.24
작성자
지슬기
조회수
90

2025-2학기 수강신청 교과목에 대한 철회 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학생이 직접 학사시스템에 수강 철회 신청서를 첨부하여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2. 지도교수 및 학부장도장날인은 담당교수확인을 받고 학과사무실로 신청서를 가지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전공사무실 1공학관 222호 / 전자공학전공은 가운데자리)



수강철회 일정

구분

학생 신청기간

조교 확인기간

승인 예정일

대상

1

2025. 9. 26.(), 09:00

~ 10. 2.(), 18:00

2025. 9. 26.(), 09:00

~ 10. 13.() 18:00

10. 15.()

수강신청 교과목을 철회하려는 학생

2

2025. 11. 10.(), 09:00

~ 11. 14.(), 18:00

2025. 11. 10.(), 09:00

~ 11. 17.(), 18:00

11. 19.()

취업직장근무지 발령질병 등으로

1차 철회 기간 이후 수강하기 어려운 학생

(관련 증명서류 제출 학생에 한함)

신청 방법학사시스템 → 학생 인트라넷 → 수업 → 수강철회신청[붙임 3]


제출서류

1) 1수강신청 철회 신청서

2) 2수강신청 철회 신청서 + 관련 증명서류

 취업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등

 근무지 이전발령 등재직증명서발령 및 근무지 이전 등 사유 확인 가능 서류

 질병수업 수강이 불가함을 확인할 수 있는 의사 소견서진단서 등


유의 사항

1) 수강신청학점의 1/3범위 이내 철회 가능(소수점 이하 절사)

2) 수강 신청 교과목이 1과목인 경우 철회 불가

3) 철회 학점에 대한 등록금 반환  다른 교과목으로 변경 불가

 

붙임 1. 수강신청 교과목 철회 안내문 1.

2. 수강신청 교과목 철회 신청서 1.

3. 수강철회 신청 매뉴얼(학생)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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