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수강 신청 교과목 철회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1. 수강 철회 신청기간 및 제출서류
○ 1차: 2025. 9. 26.(금), 09:00 ~ 10. 2.(목), 18:00
대상: 수강 신청 교과목을 철회하려는 학생
제출서류: 철회 신청서
○ 2차: 2025. 11. 10.(월), 09:00 ~ 11. 14.(금), 18:00
대상: 취업, 직장 근무지 이전, 발령, 질병 등으로 1차 철회 기간 이후 수강할 수 없는 학생
제출서류: 철회 신청서 + 추가 증명서류
- 취업 :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등
- 근무지 이전, 발령 : 재직증명서, 발령 및 근무지 이전 등 확인 가능 서류
- 질병 : 수업 수강이 불가함을 확인할 수 있는 의사 소견서, 진단서 등
2. 수강 철회 가능 학점
○ 해당 학기에 수강 신청한 학점의 1/3범위 이내(소수점 이하 절사)
○ 총 수강 신청한 과목이 1과목인 경우 수강철회 불가
3. 수강 철회 신청서 작성 및 신청방법
가. 신청서 작성 및 신청 방법
○ 철회하고자 하는 과목을 이번에 철회해도 졸업에 문제가 없는지 먼저 확인 후,
○ 문제없는 경우 철회 신청서 작성
○ 인적사항, 수강신청 총 학점, 철회 신청내용, 신청인 서명 등 학생 작성 부분 누락 없이 작성
○ 작성한 신청서 중간에 위치한 담당교수 확인란에 담당교수 확인(도장 또는 서명)을 받은 후
※ 담당교수 서명(날인)을 직접 받을 수 없는 경우, 메일 또는 문자 등으로 철회 확인(승인)받은 내역을 첨부하여 제출
○ 학부(전공) 사무실을 방문하여 신청서 하단에 지도교수 및 학부장 확인(도장 또는 서명)을 받은 서류를 스캔하여
○ 학생 개인별 학사시스템을 통하여 직접 철회 신청(신청서류 첨부 필수)
※ 결재란(담당자-팀장-과장-처장)은 공란으로 제출
나. 신청경로: 학사시스템 → 학생 인트라넷 → 수업 → 수강철회신청
다. 유의사항
○ 신청서류(철회 신청서 등 증빙서류) 미첨부 및 신청서 내용 누락 시 반려될 수 있음
(담당교수/지도교수/학부장 도장 또는 서명, 신청인 자필 서명 등)
○ 수강철회 신청내용 중 총 학점은 이번 학기 신청한 과목의 총 학점을 의미
○ 인적사항 학부(전공)명은 학사시스템의 본인 학적 조회하여 소속 학부(전공)을 표기
○ 학과 사무실로 신청서 발송 시 수정사항, 정상 메일 수신 여부 등 반드시 확인
○ 철회 학점에 대한 등록금은 반환되지 않으며, 다른 교과목으로 변경 불가함
○ 수강철회로 인한 졸업 필요 학점 부족, 장학금 지급 기준 미달 등의 사례가 발생 하지 않도록 확인 후 신청
○ 기간 내 신청 필수
4. 철회 승인
○ 제1차 철회 승인: 2025. 10. 15.(수) 예정
○ 제2차 철회 승인: 2025. 11. 19.(수) 예정
5. 기타
-담당교수 연락 관련은 강의계획서 연락처 확인 또는 개설 학과(전공) 사무실 문의
-10월 2일 이후는 수강철회를 할 수 없으니 기간 내 꼭 신청, 위 사유처럼 특별한 이유가 아닌 이상 2차 수강철회는 없습니다.
붙임 1. 수강신청 교과목 철회 신청서 1부.
2. 수강철회 신청 매뉴얼 1부. 끝.